SK렌터카 인증중고차 할부 및 결제 혜택 비교 (vs 현대차 인증중고차)

현대차에서 인증중고차 온라인매매 사이트와 앱을 런칭하자마자, SK에서도 인증중고차 센터를 오픈했습니다.

대기업이 연달아 중고차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상황이 소비자로서 반갑습니다.

왜냐하면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할 때 다양한 결제 및 할부 서비스를 함께 갖고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에서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통해서 할부 및 대출이 지원되는 것처럼요.

SK렌터카 인증중고차는 어떤 매물, 어떤 서비스와 결제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K는 SK엔카로 중고차 사업하고 있는 거 아니었나요?

엔카는 SK의 사내벤처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더 이상 SK사업부가 아닙니다. 우리가 익숙한 ‘SK엔카’는 2018년에 한앤컴퍼니에 매각되었고, 2020년에 ‘SK엔카’에서 SK브랜드가 없어지고 ‘엔카’로 정식 변경되었습니다.

‘SK렌터카’는 원래 AJ렌터카 였지만, 2018년 AJ렌터카가 SK네트웍스에 매각되면서 2019년에 ‘SK렌터카’로 사명이 바뀌었습니다.

SK렌터카 vS 현대차 인증중고차 비교

이미 현대차 소식으로 한바탕 중고차 시장이 떠들썩했던 터라, SK렌터카의 중고차 진출소식은 아직 파급이 크지 않은 듯합니다. 그래도 간략하게 SK렌터카 인증중고차 차별점이 있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핸드폰에서 아래 표가 잘 안 보인다면 여기서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구분분SK렌터카 인증중고차현대차 인증중고차
매물차종全 브랜드 차종 취급현대차 차종만 취급
온라인 기존 SK렌터카 사이트 내 ‘중고차’ 서비스 추가현대차 인증중고차 사이트, 앱 별도 런칭
오프라인동탄점 시범 운영용인센터, 양산센터
매물조건SK렌터카 보유 차량 중 연식 4년 미만, 주행거리 8만 KM 미만, 무사고 차량전시용, 시승용, 임직원용 현대차 중 출고 5년 미만, 주행거리 10만km 미만, 무사고 차량  
결제 혜택신한카드 · 삼성카드
BNK 캐피탈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매물 차종

현대차 인증중고차는 현대차 차종만 취급하는 반면, SK렌터카 인증중고차는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때문에, 차종 상관없이 다양한 차량을 비교해보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매물 컨디션

SK렌터카는 차량의 연식이 4년 미만이고 주행거리가 8만 킬로미터 미만, 그리고 무사고 차량을 매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현대차는 전시용, 시승용, 임직원용으로 사용된 현대차 중에서 출고된 지 5년 미만이고 주행거리가 10만 킬로미터 미만, 무사고 차량을 매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직접 신차를 출고 받고 정비해서 중고차로 매물을 내놓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양질의 차량 컨디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K렌터카 인증중고차 결제 혜택

SK렌터카 중고차 매매 시 이용할 수 있는 제휴카드사는 신한카드와 삼성카드가 있습니다. 두 카드의 할부 조건은 24개월/36개월 연 4.9% 수수료로 동일합니다. 그 외 주유 할인, 주차 할인 등 부가적인 서비스는 삼성카드보다 신한카드가 좀더 혜택이 많네요.

신한카드

  • SK렌터카 계약 보증금 24개월, 36개월 4.9% 할부
  • SK렌터카 보증금 할부 시 월렌탈료 최대 3만원 할인
  • 전국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 할인
  • 주차장, 카카오T 대리운전, 하이패스 등 차량 이용 할인
sk렌터카 신한 카드 금융혜택

삼성카드

  • SK렌터카 계약 보증금 24개월, 36개월 4.9% 할부
  • SK렌터카 보증금 할부 시 월 렌탈료 최대 3만원 할인
sk렌터카 삼성카드 금융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