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야에서 중개사 없이 시골땅 직거래 매매하는 팁 (토지 실거래가 조회)

땅야 이용안내


매도자든 매수자든 주변 토지의 실거래가를 모르고 땅 거래를 한다면 손해 보기 쉽상입니다. ‘땅야’ 사이트와 앱을 통해 토지의 실거래가를 투명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땅야’의 가격 정보가 정확하고 믿을만한지도 확인해보았습니다.

‘땅야’에서 토지 실거래가를 확인하고 똑똑하게 시골땅 직거래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토지대장, 지적도 한꺼번에 무료 열람하기

땅야란?

땅야란 국토교통부에 신고된 정보를 기반으로 국내 토지의 실거래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0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평점 4.8점 이상의 우수한 후기를 자랑합니다.

땅야 바로가기


옛날에는 이런 플랫폼이 없어서 일반인이 개인적으로 토지의 실거래가를 파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현지 부동산을 찾아다니며 발품을 파는 것이 토지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땅야를 통해 땅값 시세를 언제든 알아볼 수 있게 되었고, 매수자와 매도자간의 정보 불균형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땅야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땅야 토지 실거래가 정확한가요?

땅야의 토지 실거래가는 국토교통부와 부동산 플랫폼에 실제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정보 신뢰도가 높습니다. 땅의 실거래가와 현재 나와있는 매물 리스트, 경매 마감이 임박한 매물 등 다양한 토지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아래는 블로거 본인이 직접 거래한 토지 내역들이 땅야에 잘 반영되는지 테스트한 글입니다.땅야 토지 실거래가 정보에 대해 꼼꼼히 검토한 글로, 땅야 어플에 아직 믿음이 안 가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충격적인 땅야 후기

땅야 회원등급별 조회 가능한 정보

땅야 회원별로 조회 가능한 토지 거래 정보가 다릅니다.

땅야는 일반, 실버, 골드 3가지 등급으로 회원이 구분됩니다. 토지 실거래가 상세정보 중 주변 실거래 가격변동은 실버등급 회원부터 열람이 가능합니다. 실버등급 등업은 땅야 앱을 5회 이상 공유하면 가능합니다. 주변 공매 정보와 토지계획정보는 골드 회원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골드회원 등업은 골드 클럽에 가입하면 됩니다.

땅야 회원등급별 조회 가능한 정보  
일반 등급토지 실거래가, 주변 거래량 변동  
실버 등급토지 실거래가, 주변 거래량 변동, 주변 실거래 가격변동
골드 등급토지 실거래가, 주변 실거래 가격변동, 주변 공매 정보, 토지계획정보
땅야 회원등급별 조회 가능한 토지 거래 정보  

땅야 회원등급 등업 조건  
일반 등급없음  
실버 등급땅야 앱을 주변인에게 5회 이상 공유
골드 등급골드클럽 가입
땅야 회원등급 등업 조건  

땅야 골드클럽이란?

땅야 골드클럽은 멤버쉽 커뮤니티를 기반으로한 프리미엄 부동산 정보 구독 서비스입니다. 땅야 골드클럽 구독료는 월 5만원입니다.

골드회원이 되면 골드클럽 전용 오픈채팅방에 초대되어 다양한 부동산 투자정보를 교류하거나, 세무, 건축, 법률 등의 전문분야에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부동산 호재 뉴스를 브리핑 받는 등 골드클럽의 더 다양한 혜택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땅야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

땅야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땅야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합니다.
  2. 홈화면의 돋보기 모양을 누른 후, 조회하고 싶은 토지의 소재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입력하신 주소 주변에 거래된 토지의 실거래가가 표시됩니다. 그 중 하나를 클릭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합니다. 상세 정보에서는 해당 토지 주변의 거래완료일, 가격변동, 거래량 변동, 실거래 내역, 주변 매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아래 ‘관심 등록’ 버튼을 눌러 정보를 저장합니다.
땅야 토지 실거래가 조회 화면
땅야 토지 실거래가 조회 화면

땅야에서 시골땅 직거래 매매하기

땅야에서 직거래를 통해 본인의 땅을 매도하거나, 땅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토지 매도자와 매수자가 땅야를 이용해서 토지 직거래 매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계약 단계에서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싸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땅야는 매수자 또는 매도자를 찾는 창구로 십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땅야에서 토지 직거래하는 방법 – 매도자인 경우

  1. 땅야 사이트 또는 앱에 로그인 한 후, 홈 화면에서 지번을 검색합니다.
  2. 해당 지번의 ‘내땅등록(매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매물’ 탭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매물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2번에서 등록한 지번을 선택합니다.
  5. 보유한 토지 면적과 매매가를 입력합니다.
  6. 매도자 인적사항을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땅야에서 토지 직거래하는 방법 – 매도자인 경우

  1. 땅야 사이트 또는 앱에 로그인 한 후, 매수하고 싶은 땅의 지번을 검색합니다.
  2. 오른쪽 ‘매물’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매물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왼쪽 아래 ‘매물 문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매물 등록자 또는 중개사에게 전화가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