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하지 마세요!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 조건 총정리(재가입 기간, 인증번호, 아이디 재사용)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 조건

네이버 탈퇴 후 데이터 복구는 절대 불가하기 때문에 탈퇴 전에는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할 수 있는 조건들도 엄격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탈퇴 후 후회하는 불상사가 없도록,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 조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탈퇴 후 연동 계정

네이버 탈퇴 시 연동 계정 처리 방법


요즘에는 웬만한 사이트와 앱은 로그인 및 결제 기능이 SNS 계정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계정을 탈퇴하면 기존에 연동 되어있던 계정들 또한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네이버 탈퇴는 배달의 민족, 네이버페이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들의 접근 권한을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네이버 탈퇴 전 ‘네이버 연결 계정’ 내역을 확인하고 미리 계정 관리를 다른 SNS 정보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 기간

네이버에 가입하고 1개월 이내 바로 탈퇴하는 경우, 최초 가입일 기준 1개월 이후부터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가입하고 1개월이 지난 상태에서 탈퇴하는 경우라면 바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 신청 후 정보가 네이버에서 완전히 파기되기 까지는 전산 상 일정 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탈퇴 정보 처리 기간은 빠르면 즉시, 늦으면 7~1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즉, 네이버 탈퇴 후 ‘5일 후’ 재가입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 것은 잘못된 정보이며 경우에 따라 탈퇴 후 즉시 재가입이 가능하기도 하며, 7~15일 이후에 가능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 인증번호

네이버를 실명 아이디로 가입하는 경우 핸드폰 번호 인증이 필수입니다. 핸드폰 인증을 통한 네이버 가입은 한 달에 1번만 가능하며, 6개월에 3번까지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간 내 가입 횟수를 초과한 경우, 탈퇴 후 재가입을 시도해도 인증 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네이버 실명 아이디는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최대 3개까지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이미 실명 아이디를 3개 보유하고 있고 그 중 1개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라면, 정보를 파기하는 처리 기간 때문에 바로 재가입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정보 처리 기간은 경우에 따라 1일~15일 소요됩니다.

네이버 탈퇴 후 아이디 재사용

네이버에서 탈퇴한 아이디 재사용해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재사용할 경우 스팸과 사기에 악용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 재사용은 보안정책 상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이디 재사용을 허용하면 과거의 개인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으며, 계정이 탈취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재가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탈퇴 아이디 복구 가능 여부
네이버 탈퇴 아이디 재사용 및 복구 가능 여부

오늘의 글 유용했나요?🙂블로그 주인장에게 알려주세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2 / 5. 참여자 수: 3

아직 평점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