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재량휴업 (서명 사이트, 체험학습 신청서)

공교육 멈춤의 날이란?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이란 사망한 서이초 교사의 49재가 되는 날로서 교사의 죽음을 추모하고 공교육의 개선을 촉구하기 위해 교사들의 단체 행동 집회가 이뤄지는 날입니다.

참여 학교들은 해당 일에 재량 휴업을 할 예정이며, 교사들은 병사 또는 연가를 써서 휴업함으로써 그들의 뜻을 표명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교육부에서는 공교육 멈춤의 날의 집단 행동은 불법 파업으로 간주되며, 휴업을 결정한 학교와 교사들을 엄벌 징계할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사이트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사이트에서는 동참 서명인원 집계와 재량휴업 지정 학교 리스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해당 사이트는 현재 폐지되었습니다.

공교육 멈춤의 날 사이트를 폐지한 이유는, 사이트 운영자의 취지와 달리 집회 참석 인원을 모집하는 게시판으로 변질되고, 사이트 정보를 왜곡 보도하는 언론 때문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사이트는 없어졌지만 공교육 멈춤의 날의 지지 서명과 재량휴업 징계 반대 서명을 받는 설문조사 링크는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사이트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참여 학교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을 휴업일로 지정한 학교는 전국 30곳(서울 9곳, 인천 2곳, 세종 8곳, 광주/충남 5곳, 울산 1곳 )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공교육 멈춤의 날 동참에 서명한 학교는 500곳이 넘지만 실제 휴업을 단행하는 곳이 감소한 것입니다.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참여학교 집계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재량휴업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재량휴업에 참여하지 않는 학교는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하지만 교사 개인이 연차 또는 병가 휴무를 내서 참여 의지를 보일 수 있습니다. 학부모 및 학생 또한 개인적으로 가정 체험학습을 신청해서 공교육 멈춤의 날에 동의하는 의지의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교육 멈춤의 날에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재량으로 휴업하는 것은 교육부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공교육 멈춤의 날 교외/가정 체험학습 신청서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참여에 공감하는 학부모들이 가정 체험학습을 신청하기 위해 신청서 양식을 맘카페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공교육 멈춤의 날 체험학습 신청서 내용에는 공교육 멈춤의 날에 동참하는 이유와 목적을 간략히 작성합니다. 건강한 교사와 학생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건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공교육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는 것이 체험학습이 목적입니다.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체험학습 신청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체험학습 신청 예시
출처: 냥2블로거님 https://blog.naver.com/afna99/223199350449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가정통신문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을 재량 휴업일로 지정하기 위해 일부 학교에서는 학부모들 대상으로 가정통신문을 배포했습니다. 가정통신문은 학교 사이트 또는 맘카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가정통신문

오늘의 글 유용했나요?🙂블로그 주인장에게 알려주세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참여자 수: 0

아직 평점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