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골프조인동호회 조인 방법 및 골프 조인 어플 이용 팁

골프 조인이 처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
골프조인동호회 카페 VS 조인 어플 장단점 알고 이용하자!

최근 저희 부모님이 골프에 꽂히셔서 제가 자주 조인을 예약해드립니다. 처음엔 걱정됐는데 정말 만족하셔서 요즘엔 거의 2주에 한 번 조인 예약해드리고 있네요. 자식으로선 부모님이 야외활동을 활발히 하시니 기분이 좋아서 신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골프 조인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골프조인동호회 및 어플 조인 방법과 장단점, 미리 준비해야 할 추가 비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골프조인동호회 특징

골프조인동호회는 약 22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골프 전문 커뮤니티입니다. 골프조인동호회의 가장 큰 특징은 티업 시간 임박해서 조인을 구하는 모집 글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끔 타이밍이 좋으면 저렴하게 조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업 시간 임박할 수록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좀 더 저렴한 비용에 조인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물론, 임박 조인의 경우 실력 차이가 클 수 있고, 동반자와의 호흡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골프조인동호회 특징

골프조인동호회 대신 동네별로 구성된 네이버 밴드에서 조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밴드는 동네나 지역 중심으로 친목을 목적으로 조인을 구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제 개인적 성향으로는 밴드에 소속되어서 활동하는 게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어서 잘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밴드 조인 구경가기

깔끔하게 골프 플레이에만 집중하고 자리를 끝내고 싶은 분들은 골프조인동호회 카페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각 플랫폼의 성격을 미리 알아두시고 융통성 있게 골고루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골프조인동호회 카페에서 조인하는 방법 (수수료, 캐디피 등)

골프조인동호회 카페에서 조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페에 올라온 모집 글을 보면서 원하는 곳에 연락을 넣으면 됩니다.

카페에 별도로 지불하는 수수료는 없으며, 노쇼 방지를 위해 캐디피 3~4만원을 주최자에게 미리 선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 네이버 로그인 후 골프조인동호회 카페에 회원가입합니다.
  2. ‘골프 조인 게시판’에서 원하는 지역의 게시판을 클릭합니다.
  3. 업로드 된 모집 글 중 원하는 모임을 골라 주최자에 연락합니다.
  4. 조인이 결정되면 캐디피를 주최자에게 선납합니다.

골프 조인이 처음인 분들은 생판 모르는 사람에게 캐디피를 먼저 이체하는 것이 조심스러우실 겁니다. 특히 매너 없는 분들과 매칭되어 필드에서 곤혹스러운 시간을 보낸다면 참 낭패입니다.

이런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 골프조인동호회 조인 구할 때 팁은 모집 조건(동반자 구성, 연령대, 성별, 비용 등) 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는 곳을 고르는 것입니다. 반대로 신청자 또한 조인을 신청할 때 본인의 스코어, 핸디캡 등을 상세히 전달해줄 수록 좋습니다. 정확히 기재해야 동반자와 실력 차이로 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로 원하는 니즈가 맞을 때 편안한 분위기에서 필드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아래의 예시가 모범적인 모집 글인데, 일정과 장소는 물론 동반자 구성과 그린피, 카트비, 캐디피까지 상세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늘집에서 식사가 가능한지까지도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골프조인동호회 조인 방법

골프 조인 때 알아야 할 기본 사항

우리나라 골프장은 플레이어 4인을 맞춰야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지인만으로 4인 동반자를 구성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서로 모르는 사람들끼리 조인하는 문화가 당연하게 자리잡았습니다. 그래서 처음 조인하는 분들도 ‘어색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조인해서 필드 나가면 만나서 서로 간단히 인사 나누고, 그 다음부터는 각자 플레이에 집중합니다. 골프는 매너를 중시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아래의 기본적인 에티겟만 지키주시면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의 골프 핸디캡을 사전에 미리 동반자들에게 알려주세요.
  • 필드 가는 당일 아침 또는 오전에 리마인드 문자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 티업 시간에 맞춰 정시에 도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 동반자끼리 실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반자의 실력을 배려하세요.
  • 내기 골프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조인 어플 이용 방법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골프 조인 어플 TOP 2는 ‘골프몬’과 ‘골팡’입니다.

수수료

골프조인동호회 카페와는 다르게, 골프 조인 어플은 부킹 매니저가 중간에서 매칭을 담당하기 때문에 1만원 내외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호회 카페에서는 주최자와 직접 연락을 주고 받지만, 어플을 이용할 경우 부킹 매니저와만 소통하기 때문에 동반자끼리 서로 연락처를 주고 받는 일도 적습니다.

이용 방법

골프 조인 어플 이용 방법은 골프몬과 골팡 모두 동일합니다.

  1. 골프 조인 앱 설치 및 회원가입

먼저 골프몬 또는 골팡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은 휴대폰 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완료됩니다.

  1. 라운드 조인 조건 설정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라운드 조인 조건을 설정합니다. 조인할 수 있는 날짜, 지역, 골프장, 티업 시간, 그린피, 인원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설정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라운드 조인 목록이 검색됩니다.

  1. 라운드 조인 신청

원하는 라운드 조인 목록을 선택한 후, 조인 신청을 진행합니다. 조인 신청 시에는 이름, 연락처, 골프 실력, 플레이 성향 등을 입력합니다. 조인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라운드 조인을 등록한 매니저로부터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1. 라운드 조인 승인 및 진행

매니저로부터 조인 승인을 받으면, 라운드 조인이 완료됩니다. 라운드 당일에는 골프장 프론트에서 예약자 이름으로 체크인하면 됩니다.

골프 조인 어플 이용 팁

  • 조인 신청 시에는 이름, 연락처, 골프 실력, 플레이 성향 등을 자세히 입력하면 매니저의 조인 승인을 받기가 더 수월합니다.
  • 조인 신청 후에는 매니저의 문자메시지를 수시로 확인하여 조인 승인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라운드 당일에는 골프장 프론트에서 예약자 이름으로 체크인해야 합니다.
골프 조인 어플 이용 방법

오늘의 글 유용했나요?🙂블로그 주인장에게 알려주세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2.7 / 5. 참여자 수: 3

아직 평점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